국제

【공포】 영국 남부에서 4시간에 1.5만회 낙뢰! 하룻밤에 5만회!

나나시노 2018. 5. 28. 13:28
반응형




【공포】 영국 남부에서 4시간에 1.5만회 낙뢰! 하룻밤에 5만회!





영국 남부에서 26일, 기록적인 뇌우가 확인되었다.


영국기상청(MET)발표 데이터에 의하면, 하룻밤에 5만회 정도 번개가 있었던 것 같다. 국민에 있어서는 대단히 무서운 주말이 되었지만, 그 자연현상이 만들어낸 광경은 매우 환상적이었다.














4시간에 낙뢰 1.5만회, 하룻밤에서는 5만회 정도 번개가 확인된 것 같다.


BBC뉴스 기상 예보사·Tomasz Schafernaker씨도 「나의 인생에서 이 만큼 많은 번개를 본 적이 없었다」라고 놀람을 숨길 수 없었다.


낙뢰에 의해 에식스주에서는 주택화재가 발생, 또 버밍엄에서는 홍수 등 피해도 나오고, 교통기관에도 큰 혼란이 나온 것 같다. 영국에서 「모든 뇌우의 어머니(Mother of all thunderstorms)」이라고 두려워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