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스다 준페이 「나의 이름은 우마루. 한국인입니다」라고 이야기한 이유를 밝힌다!

나나시노 2018. 10. 25. 13:22
반응형




야스다 준페이 「나의 이름은 우마루. 한국인입니다」라고 이야기한 이유를 밝힌다!



 


시리아에서 구속되어, 요전에 석방된 프리 저널리스트 야스다 준페이씨


올해 7월에 인터넷에 투고된 동영상에서, 「나의 이름은 우마루입니다. 한국인입니다」라고 이야기한 이유에 대해서 밝혔다


- 「우마루」라고 자칭한 것에 대해서

「구속중에, 사정이 있어서 이슬람교에 개종해야 하고, 그래서 스스로 『우마루』라고 하는 이름을 선택했다. 그들이 설정한 규칙을 따라서 말했다」


-자신을 한국인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

「일본인인 것, 나의 본명을 말하면, 다른 죄수가 듣고, 만약 그들이 석방되었을 경우, 나의 감금 장소를 알고 있으므로, 예를 들면 일본측에 통보한다든가, 다른 조직에 통보한다든가 하면, 발각되어버린다. 그러므로, 본명을 말한다든가, 일본인이라든가 말하는 것이 금지되고 있었다」


즉 감금 장소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구속되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본명이나 국적을 말해서는 안되는 규직이 철저되었던 것이라고 한다.



비행기 안에서 대화


― 석방된 순간은?

짐을 모두 빼앗겼어요. 그것이 어쨌든 화가 났다. 3년, 40개월 일도 전혀 못했고, 모든 자산인 카메라나 일을 위한 도구, 그것으로 전부다 빼앗겼다. 그거까지 할 것인가라고... 석방된 순간은 먼저 그것이네요


―석방되었을 때는 어떠한 상태이었습니까? 어느 분이 도와주러 오셨습니까?

도움이 아니고, 그들이 차로 국경까지 데려다 줘서, 그래서 터키측이 받고, 그대로 23일에 들어 있었던 시설에 들어 갔다


― 그 때 마음은 어땠습니까? 안심했습니까?

아니, 어쨌든 짐이 없는 것에 화가 나고, 터키 정부측에 넘겨주면 곧 일본 대사관에 넘겨준다고. 그러면 마치 일본정부가 뭔가 움직여서 풀어진 것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아마 있는 것이 아닐까라고. 그것은 피하고 싶었으므로, 저런 식으로 석되는 것은 바라지 않았어요




<여러분의 반응>



정말 모두 계산이었어요?!

과연 재일교포 우마루


가짜 센바즈루 덕분에 일본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름 쓴 플립 가져서 "이것이 마지막 기회다!"

이것 생각 안나니?ㅋ


일본어 사용하고 있으니까, 그것은 파탄했네요


일본어로 말하면 의미 없다고 생각하지만..

철저의 의미 모르는 것일까


이해가 안 가요

처음에는 일본인이라고 했잖아


아니, 붙잡힌 직후에 나는 준페이 야스다입니다.

"일본 여러분 살려주세요"라는 동영상을 본 적이 있지만...


이 설명으로 누가 납득하겠니?


처음에는 "일본인입니다"→일본정부 침묵→"한국인입니다" →한국정부 침묵 →카타르 「일본에 은혜를 입히자」→석방→마루짱 투덜투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