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비보】 존 래시터 감독이 사임! 픽사 영화는 이후 어떻게 되니?

나나시노 2018. 6. 9. 11:47
반응형




【비보】 존 래시터 감독이 사임! 픽사 영화는 이후 어떻게 되니?



미국 디즈니는 8일, 애니메이션 부문을 인솔하는 존 래시터(61)가 올해로 퇴사한다고 발표. 그는 스탭에게 대한 성추행 행위로 휴직하고 있었다.




존 래시터씨는 디즈니 산하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픽사 공동 창업자로서, 『토이 스토리』나 『토이 스토리2』 『카스』를 감독.


픽사 영화 모근 작품에서 제작 총지휘를 맡고, 애니메이션계의 보물이라는 존재이었다.


그러나 작년 11월, 일부 동료에게서 「성추행」이 있었다고 해서 반년간 휴직. 그리고 이번 마침내 디즈니에서 사임이 발표되었다.


2018년까지는 상담역으로서 디즈니에 남는 래시터씨이지만, 내년부터 누가 그의 포스트를 이어받는 것일지 미정이다.


성명 문장으로 래시터씨는 「올해말은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데도 좋은 시기라고 생각해 결단했다. 내가 지휘한, 양쪽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남긴 지금까지의 공적을 나는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래시터씨는 지금까지 지브리 미야자키 하야오씨와 깊이 교류가 있어, 미국에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나 『붉은 돼지』가 공개되었을 때는 선전 활동·번역 총지휘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