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오락,생활

인간은 105세를 넘으면 「죽는 확률이 늘어나지 않게 된다」설이 등장ㅋㅋㅋ

나나시노 2018. 6. 29. 21:23
반응형




인간은 105세를 넘으면 「죽는 확률이 늘어나지 않게 된다」설이 등장ㅋㅋㅋ



「나이를 먹을 만큼 죽음에 가까워진다」라고 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라 사피엔차 대학교가 「인간은 105세를 넘으면 사망률이 저하되고, 수명에 상한은 없다」라고 발표했다.


이런 논문이 사이언스지에 게재되었다.




<기사에 의하면>



·나이를 먹을 만큼 사망률이 빠른 속도로 올라가는 것을 나타내는 「곰퍼츠 함수」라고 하는 것이 있다. 인간은 성인이 되면, 약8년마다 사망률이 2배로 늘어난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초고령의 사람들이라도 같은 경향이 있는지를 아직도 모른다.


·이탈리아 연구팀이 조사한 연구에 의하면, 인간이나 동물이 105세를 넘으면 「사망 정체기(mortality plateau)」에 들어가는 것 같다. 사망률 상승이 감소하고, 정지를 향하는 것이라고 한다


·Elisabetta Barbi 준교수는, 적어도 조사할 수 있는 한 수명에 상한이 없었다고 진술했다





·연구팀은 2009∼2015년 동안, 105세이상 3,836명의 이탈리아인 데이터를 추적(조사시에 2,880명이 사망). 사망률을 그래프화한 결과, 80세가 될 때까지 가속도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던 사망률은 그 후 둔해지고, 105세를 지난 시점으로 한계점의 상태가 되었다


·이 연구는 인간 수명이 이제부터도 자라 가는 것, 아직 수명의 상한에는 달하지 않았던(만약 상한이 있다고 하면) 것을 나타낸다.


·한쪽에서 105세를 넘어서 살아 있는 사람이 얼마 안된 것부터, 데이터 부족하다고 지적도 되었다.




<해외의 반응>



못 믿겠다ㅋㅋㅋ


105세까지 살아 남는 자신 없다...


105세에 겨우 도착할 때까지가 지옥이다


수명에 상한이 있기 때문에, 모두가 나이를 먹어서 죽는 것이지!? 오래 살면 죽는 확률도 향상한다


↑수명의 상한이 죽을 이유라고는 할 수 없다

암이나 바이러스, 전쟁이나 자연 재해, 생활 습관··들면 끝이 없다...


이것은 누군가가 산다, 죽는다, 이야기가 아니고

인간이나 동물 수명에 상한이 있는지 없는지는 이야기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수명의 상한”이라면 안됨?


이전에 101세 퇴역군인에게 물은 적이 있지만, 「오래 살아도 좋은 게 없다. 부인도 친구도 어린이도 죽어버렸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