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오락,생활

여성이 긴급시에 심장 마사지를 안 받고 죽음에 이르는 일이 많은 것이 판명! 그 이유는?

나나시노 2017. 11. 16. 12:18
반응형




여성이 긴급시에 심장 마사지를 안 받고 죽음에 이르는 일 많은 것이 판명! 그 이유는?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가 한 최신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여성이 심장발작으로 쓰러졌을 때에 주위의 사람에게 심장 마사지를 안 받고 기회가 적어지는 것이 판명.


그 이유는 「여성의 가슴을 만지는 것에 불안을 느끼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라고 말합니다.




<펜실베니아 대학교 조사에 의하면>



·공공 장소에서 심정지한 남녀 2만명 중,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심폐소생(CPR)을 받은 남성은 45%이었다. 이것에 대하여 여성은 39%에 머물었다


·이 결과, 남성의 생존 확률은 여성에 비해 23% 높았다고 한


·자택에서 심정지하는 등, 구조자가 피해자와 면식이 있는 상황에서는, 남녀간에 마찬가진 차이는 태어나지 않았다. 따라서, 전혀 모르는 여성의 가슴을 만지거나, 멋대로 옷을 벗기거나 하는 공포가 여성의 생존율을 내리고 있다고 생각된다




 조사는 「남녀차이가 심폐소생에 어떤 영향을 주는 것인가」 처음으로 조사한 것으로, 이번 주 개최된 미국 심장협회의 모임에서 크게 주목받은 토픽이었습니다.


심폐소생 훈련용 마네킹의 대부분이 남성인 것도, 남녀차이를 낳을 이유에 하나지요.


그러나 그 이상으로, 심장 마사지 때에 옷을 벗기거나, 가슴에 접촉하거나 하는 것에 저항을 기억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무너진 상대가 여성의 경우는 특히 현저하게 불안이 나타나는 것일 것이다. 라고 학회에서는 상의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