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킹덤하츠3』에 등장한 "곰돌이 푸" 중국에서 터무니없는 처리ㅋㅋㅋ

나나시노 2018. 11. 20. 01:15
반응형




『킹덤하츠3』에 등장한 "곰돌이 푸" 중국에서 터무니없는 처리ㅋㅋㅋ





중국에서는 2013년에 국가주석 시진핑씨가 미국에 방문할 때에, 당시 오바마 대통령과 같이 걷는 사진이 「푸우를 닮아 있다」라고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이후 「푸우」가 시진핑씨를 가리키는 고유명사가 되었다.



곰돌이 푸우를 닮아 있다라고 하는 넷밈을 받고, 중국은 SNS에서 곰돌이 푸 사진투고를 전면적으로 금했다.


그 영향에 의해, 『킹덤하츠3』 최신 트레일러에 곰돌이 푸우가 등장한 것이 중국 게이머 사이에 화제가 되었다. 게이머들은 그 뉴스를 시진핑씨 관련의 밈 자료를 올리기 시작했다.


그 것에 의해, 영향력이 있는 Weibo 투고가 삭제되었다.


이것을 받아 현재 Weibo에서 킹덤하츠를 검색하면, 그 투고 이미지가 자주규제로 "푸 부분만"이 가공되었다.




KINGDOM HEARTS III Autumn Event Trail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