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스시를 먹은 한국인이 세균에 감염해 한팔을 잃었다고 미국 의학지에서 보고

나나시노 2018. 8. 30. 15:56
반응형




스시를 먹은 한국인이 세균에 감염해 한팔을 잃었다고 미국 의학지에서 보고





스시를 먹은 한국인남성이 한팔을 잃었다고 해서, 그 사례가 28일에 발행된 미국 의학지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에 게재되었다.


의학지에 게재된 사례에 의하면, 전라북도 전주출신 71세 남성은 현지 한국에서  스시를 먹은 결과, 12시간후에 심한 통증에 의해 고통받아, 왼쪽 손이 부풀었다라고 한다. 열까지 나와서 심한 통증을 수반했다. 참을 수 없게 되어 2일후 대학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다.


생선요리를 먹어 비브리오 세균에 의한 비브리오증(vibriosis)에 감염했다」라고 진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