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시끄러운 수다가 멈추지 않는 흑인, 재판 장소에서 입을 막아져 버린다ㅋㅋㅋ

나나시노 2018. 8. 5. 17:30
반응형




시끄러운 수다가 멈추지 않는 흑인, 재판 장소에서 입을 막아져 버린다ㅋㅋㅋ





미국 오하이오주 형사 재판으로, 피고가 판결중에 계속해서 말하고 있었기 때문, 재판관이 입에 점착테이프를 붙인 것이 밝혀졌다.


이례적인 사태로 인권단체에서는 「피고의 존엄을 밟아 뭉갰다」라고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재판관 「미스터·윌리엄스, 나는 이 사건의 재판관입니다. 입을 다물세요. 그리고 내가 허가하면 이야기하세요」. 그 후도 재삼 경고했지만, 그래도 피고는 계속해서 이야기했다.


「나는 『이야기하는 것을 그만두세요』라고 말했잖아요. 알고 계세요?」. 판사가 초조하면서 말하면, 피고는 「아니요. 하지만 판사, 당신은 나의 인생을 다루고 있는데, 나에게 말시키지 않기 때문에」라고 반론했다.


그 후도 양자간에서 교환이 있었지만, 진전이 없음... 기다리다 지친 판사는 드디어 「당신의 입을 점착테이프로 막겠습니다. 내가 허가할 때마다 뗍니다」라고 말했다.


곧 바로 형무관들이 입을 점착테이프로 막았다. 그래도 피고는 우물우물 뭔가를 이야기하고 있었다.


피고는 24년의 실형판결이 선고되었지만, 인권단체 「미국 시민자유동맹」 오하이오주 지부는 트위터에서, 「이것은 이상하다. 굴욕적이다. 판결 언도전에 피고인이 이야기하는 기회를 빼앗은뿐만 아니라, 그의 존엄을 밟아 뭉갰다. 모두가 이상하다」라고 비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