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본 민박 80%가 위법물건 의혹으로 삭제! 무허가로 영업이 너무 많아ㅋㅋㅋ

나나시노 2018. 6. 5. 20:58
반응형




일본 민박 80%가 위법물건 의혹으로 삭제! 무허가로 영업이 너무 많아ㅋㅋㅋ



세계최대기업 민박 중개 서비스 Airbnb (에어비앤비)는 2일, 주택숙박 사업법 신고가 없는 물건을 리스팅에서 삭제했다. 이것에 의해 일본에서는 전체의 80%가 사라진 것 같다.




관광청은 이번달 1일 「위법물건에 관한 예약의 취급」에 대해서 통지를 출현. 건전한 민박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해서, 법에 근거하는 신고 등이 없는 물건에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 못하도록 지도했다.


그리고 Airbnb는 신고를 확인할 수 없는 물건을 삭제했다.


일본에서는 올는 6만2,000채를 넘는 물건이 게재되었지만, 현재는 1만3,800채. 약 80%나 되는 물건이 「비합법인 의혹 있다」라고 판단되었다.



지금까지 일본에 있어서의 개인간의 민박 서비스는, 여관업법이나 민법에 저촉되는 우려가 있다고 해서 「그레이존」이었다.


그러나 이번달 15일부터 시행될 주택숙박 사업법 (민박신법)에 의해, 속임수가 통하지 않게 되었다고 생각된다.


물론 이번 삭제되었을 경우라도, 정식인 영업 등록 신고를 해, 허가를 얻으면 다시 게재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