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100년 동안 수수께끼이었던 손가락 관절이 소리나는 원인이 마침내 판명?!

나나시노 2018. 3. 30. 12:25
반응형




100년 동안 수수께끼이었던 손가락 관절이 소리나는 원인이 마침내 판명?!





<기사에 의하면>



대단히 잘 듣는 손가락 관절소리에 대해서는, 손가락 모든 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니다, 한번 소리가 난 관절에 대해서는 20분 기다리지 않으면 다시 소리가 안난다라고, 과거의 연구로 입증되고 있었다.


·손가락 관절 소리는 파열음은 바로 문자 그대로의 현상인 것을 밝힌 연구논문이 29일, 발표되었다. 이 특징적인 소리는, 손의 관절액이 미소한 거품이 붕괴되는 것으로 발생한다


·Abdul Barakat 교수는 AFP와 전화 취재에 「거품이 많은 가능성도 있지만, 저 특징적인 소리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거품 하나만으로 충분한 것이, 이번 연구로 밝혀졌다」라고 이야기 했다.


·손가락 관절이 소리를 내는 소리와 거품의 붕괴 관련성이 최초에 지적된 것은 1971년 발표된 연구에 거슬러 올라가지만, 손가락 관절에서 소리난후에도 아직 관절액중에 거품이 남아있는 것이 연구로 판명되었기 때문에, 결과가 의문시되고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