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여성에 있어서 집 청소는 「담배 하루에 20개를 빨 정도 폐에 안좋다」라는 것이 판명! 한쪽에서 남성은...

나나시노 2018. 2. 18. 12:43
반응형




여성에 있어서 집 청소는 「담배 하루에 20개를 빨 정도 폐에 안좋다」라는 것이 판명! 한쪽에서 남성은...






노르웨이 연구팀에 의하면, 「집에서 청소를 하는 여성」과 「호흡기질환」이라는 사이에 강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이 판명. 아무래도 청소에 사용되는 화학약품에 의해, 여성의 폐는 하루에 담배 20개를 피우는 것과 같은 정도 악영향을 받는 것 같다.


미국 흉부학회 학술지 ”AJRCCM”에서 이번달 16일, 놀람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https://www.atsjournals.org/doi/abs/10.1164/rccm.201706-1311OC



베르겐 대학교가, 유럽 공동체호흡기건강조사(ECRHS) 참가자 6,235명의 폐를 검사. 그 20년후에 재검사를 한 결과, 이런 결과가 나왔다.


·청소를 하지 않는 여성과 비교하고, 주에 한번 빈도로 집을 청소하는 여성이나 프로의 여성청소원은 폐활량이 현저하게 감소. 20년간 매일 담배를 20개 피우는 것과 필적한 만큼의 쇠약이었다


·이것은 클리닝 제품에 포함되는 화학약품이 오랜 세월 폐에 축적된 결과라고 보여진다


·남성에게는 마찬가진 증상이 일체 보이지 않았다


「클리닝 제품에 포함되는 화학약품이 오랜 새월을 걸어 조금씩 우리들의 호흡기관에 데미지를 주어 가는 것은 예상이 되어 있었다」라고 이야기하는 베르겐 대학교 Oisten Svanes 교수.


교수에 의하면, 여성은 약품을 빨아 들일 때마다 기관의 점막이 상처를 입은 것 같다.


한쪽에서 남성의 기관은 담배나 화학약품등 영향을 받기 어려워지고 있어, 그 때문에 폐활량에도 영향이 없었다. 연구자들은 「스프레이나 액체 타입의 클리닝 제품으로 집을 청소하는 여성은 건강피해 리스크를 생각해야 한다」라고 경고했다.




<해외의 반응>



>남성에게는 마찬가진 증상이 일체 보이지 않았다

남자는 집 청소등 일체 하지 않기 때문이지요ㅋ


남편에게 집 청소 부탁하는 변명이 생겼다ㅋ


네 결정. 이제부터 청소는 남자가 해야한다ㅋ


화학약품이 효과가 좋지만, 그것은 참으로 인간에게는 좋지 않구나


남자는 세정제등 사용하지 않고 적당히 청소하고 있기 때문이 아니니? 여성쪽이 여러가지 약품 사용하는 것 같고


우리집 며느리가 이 쓰레기 기사를 보기전에 빨리 삭제해라(분노)


청소 싫어하는 여자 환희!


내가 열심히  청소해도 

여자는 이것저것 불만을 말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남자가 말하는 「청소했다!」는 청소가 아니에요ㅋ


하지만, 여성쪽이 장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