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북미 슈퍼 패미콤만 이상한 디자인을 채용한 이유가 마침내 판명! 촌스러운것에는 충격적인 이유가 있었다ㅋㅋㅋ

나나시노 2017. 9. 26. 21:40
반응형




북미 슈퍼 패미콤만 이상한 디자인을 채용한 이유가 마침내 판명! 촌스러운것에는 충격적인 이유가 있었다ㅋㅋㅋ





머지않아 세계에서 발매를 맞이하는 『닌텐도 클래식 미니 슈퍼 패미콤(미니 슈퍼 패미콤)』입니다만, 북미 판만 겉보기가 이상한 것은 아시는 분도 많지요.


그러나, 도대체 왜 북미 슈퍼 패미콤만 이상한 디자인을 채용한 것인가?


해외 포럼 NeoGAF 유저가 그 회답을 마침내 찾았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판VS북미판




<해외기자에 의하면>



「일본과 비교하면 북미 슈퍼 패미콤은 딱딱한 디자인입니다. 이 디자인을 채용한 이유를 가르쳐 주세요」


미국 닌텐도 제품디자인 담당·Lance Barr씨:

「일본에서는 저것으로 좋았지요. 그러나 북미에서 저 디자인은 매우 수수해서 멋지지 않고 생각했습니다. 장래적으로는 슈퍼 패미콤 밑에 기기를 추가할 수 있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일본 슈퍼 패미콤은 쌓아 올렸을 때도, 단체에서도 겉보기가 좋지 않고, (둥그란 형이)” 빵을 넣는 봉투”로 보입니다」

디자인 변경 이유는 뭐라고 「일본판은 겉보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이었습니다.



이쪽 인터뷰는, 해외 미디어 Nintendojo가 2006년에 한 것. Lance Barr씨는 실제로 북미판 『슈퍼 패미콤』의 디자인 변경에 종사한 인물로, 현재도 미국 닌텐도에서 일하는 베테랑입니다.



여러분은 일본판과 북미판 어느 쪽이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까?




<해외의 반응>



미국 닌텐도「일본의 슈퍼 패미콤은 촌스럽기 때문에 개량했다」←응!?


아니, 북미판이야말로 진짜 촌서럽다

지구상에서 가장 추악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게임기라고 생각해요


촌스러운 것을 더욱 촌스럽게 하는 센스!!


어느 쪽이 현대라도 통용되는 디자인이라고하면, 틀림없이 일본판이라고 대답할까ㅋ


차로 비유하면 이런 느낌



싫증난다. JP/EU판이야말로 최고


북미판으로 자란 나는 역시 북미판을 좋아하지만


↑일본판이 없으면 ···


저는 일본 컨트롤러 버튼 색이 좋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