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해외기자 「우울증으로 자살 직전이었지만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덕분에 목숨을 구제되었다

나나시노 2017. 11. 12. 12:58
반응형




해외기자 「우울증으로 자살 직전이었지만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덕분에 목숨을 구제되었다



우울증에 고생하고 있었던, 해외 사이트 GamesRadar의 Derek Buck씨.


그러나 그는 게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통해서, 현실세계에서 사는 용기나 희망을 되찾은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Derek Buck씨의 체험담을 소개>



절망·불안· 향상심약에 때려 눕혀진 자신의 모습을 보았을 때. 죽고 싶다고 생각해서 눈물이 나왔을 때. 그리고 자신의 세계가 깨지기 시작하고 있는 것을 알아차렸을 때에 처음으로, 나는 공포의 의미를 알았다.


결혼 생활도 캐리어도 야망도 모두 때려 부수어진 지금, 그전의 친구 『젤다의 전설』의 링크를 의지하는 수 밖에 없었다.



나를 맞이해 준 하이라얼 세계는 현기증이 날뿐의 빛에 반짝이고 있었다.


탐색은 자신의 마음 무거운 짐을 잊게 하고, 지금이야말로 사고에 고난할 일도 없다. 여기는 현실도피할 수 있는 성역으로 결정되고, 불안이나 통증은 편안으로, 절망이나 패배감은 용기로 대신했다.


하이라얼에서 나는 다시 숨을 쉴 수 있었던 것이다.



하이라얼에서는 매 시간 폭풍이 거칠게 불어온다. 단지 어떻게 강하게 심한 바람이라도, 그것이 영원히 계속될 일은 없는 것이다.


또 젤다 세계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은 가차없게 깨진다.


그러나 상실의 슬픔은 일시적인 것일 것이다. 주변을 바라보면, 좋아하는 것은 얼마든지 있다. 요컨대 그것을 자신이 찾을 수 있는 것인가 아닌가다.



울상태인 나는 매일 감정의 폭풍에 구겨져 있었지만, 클리어까지 300시간에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전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다.


어떤 역경에 있어도 결의가 흔들리지 않는 용자와 같이, 다음은 자신이 자신의 세계에 마주 향하는 차례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