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로마교황, 기도중은 눈을 감아 정신없이 자고 있었던 것을 인정한다ㅋㅋㅋㅋㅋㅋ

나나시노 2017. 11. 2. 12:43
반응형




로마교황, 기도중은 눈을 감아 정신없이 자고 있었던 것을 인정한다ㅋㅋㅋㅋㅋㅋ





신자 12억명을 가지는 로마 가톨릭교회의 최고사제·로마교황(80)이 최근, 「기도중에 낮잠을 잤다」라고 인정했습니다.


매일 다망한 스케쥴을 처리하고 있는 로마교황.


이탈리아 TV 프로그램 ”TV2000”에서 지난달 31일, 법왕은 「기도중에 때때로 졸고 있었다」라고 고백. 더욱 「19세기 프랑스의 수도녀, 성 테레즈도 마찬가지로 졸고 있었다」라고 덧붙이고 있었습니다.


로마교황은 80세면서도, 사람들과 접할 때는 밝고 정력적. 그러나 기도를 실시할 때는, 오랫동안 눈을 감은 채 ”떨어진다”라는 일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것도 그럴것, 법왕은 매일 아침 4시에 기상해 격무에 참고 있다든가.


바티칸 관계자는 「지금 더 이 라이프 스타일을 계속 해낼 수 있는 것은, 점심 식사 후에 낮잠을 자는 습관이 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라고 발언. 신이 선택한 성인도, 역시 우리와 같이 ”인간”이군요.




<해외의 반응>



4시에 일어나면 어쩔 수가 없어요


중요한 기도중에 자면 안 되지요ㅋㅋㅋ


마지못해서! 80세이기 때문에 낮잠자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나는 무종교이지만, 대화의 도중에도 깜박 졸고 싶어진다.

그것은 그 사람과 정말로 좋은 관계를 이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기도라고 하는 행위」 안에 수면이 있는 것이어요ㅋ


신도 기도를 듣고 있을 때, 자고 있지 않니?ㅋ


↑신 「몇번니아 말해야 되니? 너에게 여친을 만드는 것이 못한다는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