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슬픔】 저 갓게임에 문제점이 다수 발각…

나나시노 2017. 10. 14. 20:09
반응형


【슬픔】 저 갓게임 문제점이 다수 발각…





레이드를 솔로로 클리어하는 등, 『데스티니』에서 유명한 톱 플레이어·Slayerage씨. Slayerage씨가 최신작 『데스티니2(D2)』의 불만을 진술하고 있어, 이것이 대단히 핵심을 찌른 지적이라고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파워치에 대해서

데스티니에서 빛의 치를 올리는 것은, 캐릭터가 강해지는 것이 아니고, 단지 약하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빛에 의해 새로운 무기나 호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될 리도 없고, HP나 방어력이 증가할 리도 없다.


D2에서는 패트롤이나 공개 이벤트를 돌리면 빛은 상한치 305에 달한다. 레이드 등 컨텐츠를 하는 의미가 없다. 처음부터 305에 도달하는 의미도 없다.



·엔그램 해석에 대해서

전작에서는 총 1개에 대하여도 터무니없는 수의 종류가 있었다. 그러나 D2에서는, 더 강한 무기가 나올 가능성이라고 하는 것이 없다. 아우트로가 붙은 「이름도 없는 미드나이트」는 존재하지 않고, 클러스터 폭탄이 붙은 「블루 시프트」도 없다.


엔그램을 해석은 이미 기어를 모은 플레이어에 있어서는, 나온 아이템을 해체해서 인벤토리 정리를 하기 위해서만의” 청소 게임”이 되었다. 정말로 시간이 아깝다고 느낀다.



·조정된 게임 밸런스에 대해서

지금부터 몇 년후, 「D2는 밸런스가 잡힌 게임으로 재미있었다」라고 생각하는 유저는 없을 것이다. 오히려 기억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면 「D1은 걀라르호른이 너무 강해서 재미있었다고. D2는 게임 밸런스를 지나치게 의식해서, 오히려 재미가 희생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