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애니

【비통】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에서 일본 메이커가 만든 모델건을 무단사용!

나나시노 2017. 10. 11. 21:02
반응형




【비통】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에서 일본 메이커가 만든 모델건을 무단사용!




SF영화 금자탑 『블레이드 러너』 신이 북미에서 공개되었습니다만, 본작 『블레이드 러너 2049』에 등장하는 총이 문제시 되고 있습니다. 일본 메이커가 제작한 모델건 「留之助ブラスター(류노스케 블라스터)」가 무단으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이 사실에 장난감집 가게주인은 비통한 외침을 블로그에서 고백하고 있습니다.



留之助 상점 가게주인 블로그


「『블레이드 러너2049』 프롭 마스터가 읽으면 좋겠다」



·『블레이드 러너 2049』 특집 기사에 크게 실망했다


·기사에는 영화 『블레이드 러너』로 35년전에 사용된 「진짜 블라스터를 빌려서 정확한 레플리카 총을 제작했다」라고 씌어져 있었다


·하지만 완제품은 분명히 留之助 상점이 정열을 걸어서 만든 「留之助ブラスター」이었다


·「留之助ブラスター」는 일본 법규에 근거해 만들어지고 있어, 강도를 확보하기 위해서 붙인 나사의 존재나 핀자국 등, 진짜 블라스터에는 없는 디자인이 채용되고 있다


·소도구 담당자는 그런 사실에 일체 언급하지 없고, 메이킹 동영상이라도 「진짜 블라스터를 참고에 자기들이 만들었다」라고 호언하고 있다


·물건 만들기에 종사하는 프로페셔널이라면, 블라스터에 건 정열을 알고 있을텐데, 실제는 그렇지 않았다. 이 비뚤어진 정보에 언급하고, 아직도 마음 정리를 못한다




<해외의 반응>



>자기들이 만들었다

우와...진지한 얼굴로 거짓말한다...


만약 사실이라면, 영화에 크레디트 해 주어야 해요


이것은 불쌍해(´;ω;`)


이 기사는 확산하고 싶다


진짜를 비슷하게 한 레플리카, 즉 단순한 카피 상품이 잖아

솔직히 「크레디트에 올려라」는 횡포하다고 생각했다


↑맞다. 가짜브랜드가 「기원은 우리에게 있다」라고 하는 것




현재 해외에서도 이 주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프로덕션 I.G USA의 테라시마 마키코 사장의 트윗을 시초로, 어덜트 스윔국 Jason DeMarco 부사장도 「이것은 미쳤다!라고 트위터에서 동정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VICE가 투고한 메이킹 영상




<해외의 반응>



즉 일본 레플리카를 할리우드가 재현해버린 것인가?

아니면 자신이 만들었다고 끝까지 우겨서 일본 레플리카를 내고 있는 것인가?


어느쪽이라도 안됨ㅋㅋㅋ


이 문제를 많은 사람이 봤을 때 무엇이 일어나는 것인가? 전혀 상상할 수 없다


그래도 가게주인이 잘못 보고 있는 가능성도 있고...


『너의 이름은. 실사화도 그렇지만, 할리우드는 스스로 뭔가를 만들어 내는 힘이 없어지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