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SEGA, 용과 같이 발표회에서「조선인」발언을 한국에서 사죄!「SEGA 본사도 심각한 사안으로서 받아들이고 있다」

나나시노 2017. 8. 29. 21:51
반응형




SEGA, 용과 같이 발표회에서「조선인」발언을 한국에서 사죄!「SEGA 본사도 심각한 사안으로서 받아들이고 있다」




관련 기사 :







<기사에 의하면>



·26일에 일본에서 열린 신 게임 발표회에서 일본인배우에게서 「부적절한 발언」이 있었다고 해서, 게임 발매원 세가 게임즈가 한국 관련 법인 세가·퍼블리싱·코리아를 통해 사죄 문장을 발표했다.


·「용과 같이 기와미2(극) 발표회에서, 캐릭터의 성우를 맡는 배우의 테라시마 스스무가「역사적, 정치적으로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한 뒤에서,「이 사건은 세가 본사도 심각한 사안으로서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세가 그룹은 세계의 플레이어에게 감동 체험을 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이번 사태에 대해서 지극히 유감으로 느끼고 있다. 이후,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한다」라고 사죄했다.


·테라시마는「오늘 스테이지에 있는 몇 사람인가는 조선인이므로, 정말로 조선에서 미사일이 날아오지 않도록 기원하고 있다」라고 발언, 스테이지상 재일 교포 2명을 지명한「조선인」이라고 표현은 「한국인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한국에서 물의를 일으키고 있었다.


·한국 인터넷유저 반응은 쌀쌀하다.

「이런, 초등학생이 쓴 것 같은 것이 사죄 문장인가?

「생각하는 머리가 있다면 배우를 변경해라」

「사죄는 해도 반성은 하고 있지 않을 것. 무의식적으로 그러한 말이 나왔다고 하는 것은, 평소로부터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하는 의미다」


·또, 미디어는「사죄를 받아도 한국 유저 분노는 진정되고 있지 않고, 발언을 한 테라시마 스스무가 공식 사죄 등, 더욱 성의있는 방법의 사죄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일본인의 반응>



「차별」아라는 말은 편리한 말이네요


조선인을 조선인라고 말한 것 뿐. 미사일이 날아오지 않는 것 바라는 것도 당연하다


너희들의 민족이 미사일을 쏜 것은 사실이다이가


왜 자신의 출신을 부끄럽다고 생각하니?


북한 미사일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조선인」도 북한 국적을 말하고 있는 것인데

왜 한국인이 화내고 있는 것이에요?


그랬더니 정말 오늘 격노해서 미사일을 날려 왔네요


왜 사과했니?

바보스럽구나


한국판만 만들지 않으면 좋은 것


조선반도에 태어나 살고 있는 사람들을 조선인이라고 말해서는 안되니?


애초부터 한국인이 악역인데도 일부러 구입할 것인가?


한국인도, 중국 조선 국경의 조선족에게 조선족이라고 말하고 있잖아.

 

한국 국민에 60%이상이「다음은 조선인으로 태어나고 싶지 않다」라고 한다


한국인 캐릭터라를 내면 문제가 일어나는 것 뿐이구나, 중국 마피아에 해 두면


조선인계의 교포도 한국인이라고 해야하니?


아니

「조선인」 「미사일」이라고 하면

북한이잖아

너희들「한국인」은 「조선인」이다고

인정한 것이지만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