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미야모토 시게루씨 CEDEC 2018 기조강연에서 「아이폰이 나왔을 때에 닌텐도 DS쪽이 먼저 나왔는데」라고 분노ㅋㅋㅋ

나나시노 2018. 8. 22. 17:40
반응형




미야모토 시게루씨 CEDEC 2018 기조강연에서 「아이폰이 나왔을 때에 닌텐도 DS쪽이 먼저 나왔는데」라고 분노ㅋㅋㅋ




8월22일에 파시피코 요코하마에서 『CEDEC2018』이 개최되었다. 첫날 9시45분부터는 마리오 창설자인 미야모토 시게루씨가 「어디서 만들면 좋을까? 라고 10년」이라고 제목을 붙인 기조강연을 실시했다.


10년전에 보급되지 않았던 스마트폰이 지금은 대단히 인기가 있는 것에 의해, 게임 업계도 컨슈머에서 휴대게임으로 바뀌고 있는 것에 언급했다.


미야모토씨는 「iPhone 초대 모델이 미국에서 발표된 것이 2007년입니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가 『터치야』라고 발표했을 때에 『터치라면 DS가 더 빨라요』라고 생각했습니다. 아, 여기서 웃어주세요ㅋㅋㅋ 정말 생각한 것이지만. DS를 모든 네트워크에 연결시키는 것 보다도 휴대전화를 스마트폰에 바꿔 놓는 쪽 쉬었다. 분해요」라고 당시를 되돌아보고, 닌텐도DS의 포지션을 아이폰에 빼앗긴 것이 대단히 분했던 것 같다.


또 강연에서 미야모토씨는 「덧붙이자면, DS (정확하게는 닌텐도DS i)에도 카메라 기능이 있습니다. 분해요!라고 스마트폰에 패권을 빼앗긴 것을 원한을 품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