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백인이 치파오를 입는 것은 아시아 차별이다!」 쓰레기 같은 폭언이 계기로 미국에서 큰 논쟁ㅋㅋㅋ

나나시노 2018. 5. 6. 22:13
반응형




「백인이 치파오를 입는 것은 아시아 차별이다!」 쓰레기 같은 폭언이 계기로 미국에서 큰 논쟁ㅋㅋㅋ





<기사에 의하면>



·유타주에 사는 keziah daum씨(18)는 요전에, 자신의 트위터사진을 올렸다. 그녀가 착용한 것은 빨간 차이나 드레스.


·하지만, 이 차이나 드레스를 입은 keziah씨를 트우터상에서 본 아시아계 남성이 「내 (아시아의) 문화는, 너(백인인 keziah씨)의 프롬드레스로 되어야 하지 않는다」라고 댓글을 남긴 것으로, 주목을 모았다.


·인종차별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미국에서는, keziah씨와 같이 백인문화 백그라운드를 잡는 개인이 마이너리티의 민족의상을 착용하는 행위는 「cultural appropriation(문화의 도용)」이라고 비판하는 목소리가 있다.


·더욱 keziah씨가 올린 사진에는, 그녀와 친구 몇명들이 손을 합쳐서 인사하는 것 같은 포즈가 있었던 것부터, 그것이 더욱 「아시아인을 흉내내서 웃음거리로 만들고 있다」라고 받아들여져버린 것 같다.


·이 아시아계 남성이 남긴 댓글은 트위터에서 4만이나 되는 리트윗이 되어, 찬동하는 목소리도 많이 올랐지만, 그와 동시에 거기까지 흠을 잡는 것는 필요도 없다라고 하는 의견도 많이 몰려왔다.


·keziah씨는 「cultural apropriation이 아니고, cultural appreciation(문화의 평가·감사)의 의미가 있었다」 「차이나 드레스는, 여성미의 칭찬, 해방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그것을 입는 것에 의해, 중국 문화를 호의적으로 평가했습니다」라고 이야기 하고, 사죄할 필요성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