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게임 프리크

「포켓몬 GO」유저는 지금 어디에 있는 거야?→「이제 와서 포켓몬 GO 하고 있다고 말하기 어렵다」 「아저씨들이 많아서」라고 몰래하는 유저가 많은 모양

나나시노 2017. 4. 29. 11:28
반응형

「포켓몬 GO」유저는 지금 어디에 있는 거야?→「이제 와서 포켓몬 GO 하고 있다고 말하기 어렵다」 「아저씨들이 많아서」라고 몰래하는 유저가 많은 모양

「레어 포켓몬 출현 장소를 가르쳐 주는 사이트가 있고 우연히 회사 근처였으므로 가보면, 5, 6명의 샐러리맨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소곤소곤 포켓몬 GO를 하고 있었다.모두 40대 정도처럼 보이는 아저씨.
아직 이렇게 같은 종류가 있는지, 무심코 웃어 버렸습니다」
그렇게 이야기하는 사람은 IT관련 회사에 근무하는 40대 전반 A씨다.
「이제 와서 포켓몬 GO를 하고 있다는 것은 조금 말하기 어렵다.
주위로 계속 하고 있는 것은 대부분 중년 유저이고 위축되는 마음을 하고 있습니다」
전송되었을 때는 사회 현상이 된 포켓몬 GO.
개발'운영원 미국 나이안틱 CEO 존 행크는 4월 5일 런던・게임・페스티벌에서 「현시점에서 매월 액티브 유저수(MAU)는 6500만명」이라고 어필하고 있었지만, 밖에서 거의 보이지 않게 되었다.
도대체 어디에 유저가 있는지, 이상하게 된다. 30대 후반 잡지 편집자, B씨는 이렇게 밝힌다.
「계속 열심히 하고 있는 아저씨는 상당히 있습니다만, 부끄럽기 때문에 숨어 계신 유저가 많습니다.
요전날, 회사 휴계 시간에 몰래 회사를 빠져 나가서 포켓몬을 잡으로 갔습니다만, 도중에 상사와 우연히 만나고 변명 하는데 고생했어요」
B씨에 의하면, 유저에게는 2 타입 있다.
대전하기 위해서 포켓몬의 힘을 추구하는 타입과 어쨌든 모든 포켓몬을 꾸준히 수집하는 타입이라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