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성인식 직전에 기모노 업자 「하레노히(はれのひ)」가 계획도산&야반도주?

나나시노 2018. 1. 8. 13:03
반응형




성인식 직전에 기모노 업자 「하레노히(はれのひ)」가 계획도산&야반도주?





<기사에 의하면>



·성인의 날에 1월8일 이른 아침, 많은 성인이 된 사람이 의뢰하고 있었던 기모노 판매나 렌탈을 손수 다루는 업자 「하레노히(harenohi)」가 돌연히 폐점하고, 가게측과 연락이 안되는 피해보고가 인터넷상에서 잇따르고 있다.


·동사에서 기모노를 구입, 着付け(옷 매무새) 예정이었던 성인이 된 사람이 「하레노히」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점에서 기모노를 구입. 옷 매무새 회장이 된 이웃 호텔에 직접 배달로 받고 성인식을 향하기 위해서, 1월8일 이른 아침부터 동사에 옷 매무새를 의뢰하고 있었다.


·준비 시간이 걸리는 장면이 있어, 2일전에 전화를 했을 때는 「기모노는 이쪽에서 호텔까지 우송하므로, 걱정하지 않아서 괜찮습니다. 성인 축하합니다」라고 들었다.


·하지만, 8일 이른 아침, 같은 회장에서 옷 매무새를 하게 할 예정이었던 친구로부터 「호텔에 업자가 오지 않았고, 기모노도 도착하지 않았다」라는 연락을 받았다. 여성도 당황해서 회장을 향했지만 스탭과 연락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또 종업원에게 급료도 지연하고 있었다라고 하는 소문도 있어, 아무래도 경영이 잘 되지 않았던 것 같다.





성인식에 기모노를 입어서 출석하기 위해서, 업자에게 옷 매무새 등을 의뢰했는데도 불구하고, 기모노가 도착하지 않는등, 트러블이 도쿄도내나 요코하마시에서 잇따르고 있습니다.


피해를 받은 성인이 된 사람의 어머니: 「전부 포함하면 아마 40만엔만 50만엔. 돈을 갚으면 좋겠다. 불쌍하지 않습니까, 어린이가」


경시청에 의하면, 하치오지시에 있는 지점에서는 적어도 피해자가 80명 있고, 가까운 파출소에 피해를 신고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나...

http://www.harenohi.c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