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베이비 스텝?!】 격투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노트에 메모하는 플레이어가 등장!!

나나시노 2017. 12. 18. 14:18
반응형




【베이비 스텝?!】 격투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노트에 메모하는 플레이어가 등장!!



2013년에는 애니메이션화도 행한 인기격투게임 시리즈 「BLAZBLUE」는, 아크시스템웍스가 손수 다루는 게임입니다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 BLAZBLUE 토너먼트가, 미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격투게임 대회인 「Northeast Championship 18(NEC 18)」 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출장 게이머의 한명인 TCr씨는 대전이 끝나면 곧 눈앞에 있는 노트에 뭔가를 메모하고 있어, 그 모습이 인터넷 유저 사이에 약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을 메모하고 있는 것일지 화제가 되고 있었습니다만, TCr씨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메모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내가 무엇을 쓰고 있는 것일지 마음에 걸리는 경우: 거의 대수롭지 않은 수정점이나 적극적인 용기가 나오는 말입니다. 나는 기억력이나 주의를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에 고생하고 있으므로, 게임 인터벌에 물리적으로 쓰기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도 모든 것을 잊지 않도록, 언제나 자신의 사고나 게임 연구에 관한 ToDo 리스트를 쓰고 있습니다. 만약 게임 연구에 대한 모티베이션이 저하되고 있다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설명을 더하면, 당신이 ADHD나 그것을 닮은 증상을 안고 있어, 그것이 게임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한다면, 메모를 쓰는 나의 방법은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모를 쓰는 나의 모습은 어이가 없었던 것으로 보일 지도 모르지만, 이 방법은 나의 세계를 바꾸어 준 것입니다」




「인터벌에 노트를 쓴다」라고 하면, 주간소년 매거진에서 연재된 만화이며, 애니메이션화나 드라마화도 된 「베이비 스텝」 주인공·에이짱을 상기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베이비 스텝은 우등생으로 테니스 초보자인 에이짱이 논리적 사고와 학교 수업 내용을 치밀하게 정리하는 노트 기술을 테니스에 받아들여서 성장한다라는 이야기. 에이짱이 테니스의 체인지 코트에 노트를 써 두는 모습은 베이비 스텝에 있어서의 명물 장면이라고도 말할 수 있고, 만화 전편으로 합계 831회나 노트를 쓰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반응형